2024-04-28 03:09 (일)
김해삼문고, 통일골든벨 울리다
김해삼문고, 통일골든벨 울리다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7.05.11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학년 강경진 1등 1학년 임송희 2등
▲ 김해삼문고는 지난 10일 김해시민주평화통일자문회와 공동 주관으로 통일골든벨 대회를 개최했다.
 김해삼문고(교장 김대수)는 ‘학교 통일골든벨 대회’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10일 김해시민주평화통일자문회와 공동 주관으로 개최한 이 대회는 통일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통일 의식을 함양하려고 마련했다.

 ‘학교 통일골든벨대회’ 행사는 OX퀴즈로 250명을 가려낸 후, 이들 중 100여 명의 선발된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주변국과 한반도의 통일정책 및 분단국 사례를 통해 우리나라의 통일정책, 북한이해, 통일미래비젼 등의 통일 관련 내용으로 진행됐다.

 이 행사에서 3학년 강경진 군이 통일상(1등)을, 1학년 임송희 양 평화상(2등)을 1학년 정동주 군이 민주상을 수상했고, 최종 50여 명의 학생에게는 통일 대회상을 시상하였다.

 이 수상자 중 20명은 학생은 오는 23일 열리는 경남대회에 출전을 할 예정이다.

 최후의 1인이 돼 통일상을 수상한 강경진(3학년) 군은 “통일골든벨을 통해 통일한국을 향해 한 걸음 더 내디딘 것 같은 기분이 들었고, 한반도 평화가 세계평화에 기여한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말했다.

 김대수 교장은 미래 통일세대 주역인 학생들의 통일의식 함양을 위해 지난해 민주평화통일김해시자문회와의 MOU 체결하고 학생 간부는 파주도라산 및 비무장지대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