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4:43 (토)
경남 명소ㆍ관광정보 한자리에
경남 명소ㆍ관광정보 한자리에
  • 박재근 기자
  • 승인 2017.03.29 2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ㆍ창원시 공동 개최 내일 관광박람회 75개사ㆍ220개 부스
 경남 명소와 관광정보를 한자리에서 알 수 있는 경남관광박람회가 오는 31일 개막한다.

 경남도는 창원시와 공동으로 다음 달 2일까지 창원컨벤션센터에서 75개사, 220개 부스 규모의 경남관광박람회를 연다고 29일 밝혔다.

 18개 시ㆍ군이 관광홍보관을 꾸며 체험과 힐링을 할 수 있는 관광명소와 다양한 관광프로그램을 선보인다.

 국화, 장미, 벚꽃 등 꽃축제를 모아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한 창원꽃축제 포토존, 진주 유등을 가까이서 볼 수 있는 진주남강유등축제관, 공룡모형을 만져보고 타 볼 수 있는 고성공룡체험관, 건축문화유산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경남근대건축문화유산 투어길 등 특별홍보관이 마련된다.

 지자체와 해외 바이어, 국내여행사 상품개발자가 참여하는 관광설명회와 바이어상담회도 열린다.

 베트남 등 해외 바이어를 대상으로 창원ㆍ통영지역 팸투어를 하는 등 외국 관광객 유치를 위한 관광마케팅 활동을 벌인다.

 경남관광 상품개발 어워드, 경남관광명소 사진전, 경남관광박람회 대학생 서포터즈 경진대회 등 부대행사도 다채롭게 펼쳐진다.

 특히 지난달 발대식을 한 36명의 대학생 서포터즈가 도내 관광명소를 둘러보고 시ㆍ군 관광부서 담당자들을 인터뷰한 뒤 지역 관광신문을 제작해 블로그와 홈페이지에 소개하는 대학생 서포터즈 경진대회는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한다.

 박람회 기간에 ‘생태ㆍ해양관광 활성화와 지역 상인회의 역할’을 주제로 세미나도 열려 경남관광 활성화 방안을 모색한다.

 김신호 도 국제통상과장은 “이번 박람회에서 경남의 우수한 관광자원을 홍보하고 민관 관광산업 관계자들에게 정보교류와 협력의 장을 제공하겠다”며 “앞으로 도내 관광을 체류형 관광으로 바꿔 내국인은 물론, 외국인 관광객 수요를 창출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