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9:05 (금)
썬테크, 강소기업 기술 선도
썬테크, 강소기업 기술 선도
  • 이문석 기자
  • 승인 2017.03.22 2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경제청장 현장 방문
▲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권오봉 청장은 지난 21일 경제자유구역 내 입주한 (주)썬테크를 방문했다.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이하 광양경제청) 권오봉 청장은 지난 21일 경제자유구역 내 입주한 (주)썬테크(대표 이선휴)를 방문해 경영현황에 대해 환담하고 생산현장을 둘러봤다.

 이번에 방문한 ㈜썬테크는 지난 1996년 설립하고, 2012년 율촌산단으로 확장 이전한 영구자석발전기의 개발과 생산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으로 발전기 업계의 관수 시장 강자로 유명하다.

 ㈜썬테크는 고유가 시대에 에너지 절감을 위한 친환경 고효율 발전기 개발로 NEP(New Excellent Product) 기술인증과 DQ마크 인증을 받았으며 지난 2015년에는 한국거래소 KONEX에 상장한 작지만 강한 기술력을 가진 강소기업이다.

 연 매출액의 10% 이상을 R&D에 투자하는 등 끊임없는 연구개발 활동으로 발전기 업계에서 찾아보기 힘든 독특한 제품을 개발해 관수시장의 저변을 확대하고 있는 썬테크는 지속적 R&D와 신제품 개발을 통해 발전기 산업의 패러다임 변화에 앞서가는 기술리더로 성장해 가고 있다. 이러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최근에는 미국 E사와 10만 달러 규모의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광양경제청 권오봉 청장은 기업 대표와 환담하면서 기업 경영 애로해결을 위해 광양경제청이 펼치고 있는 다양한 지원시책을 소개하고, “일선 기업 현장에서 경영에 불편이 없도록 노력해 썬테크가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