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7:09 (일)
“양산시 전국 최고 쾌적 도시 만들 것”
“양산시 전국 최고 쾌적 도시 만들 것”
  • 임채용 기자
  • 승인 2017.01.30 2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자치 경연대전 환경관리 ‘대통령상’
▲ 양산시가 행정자치부 등이 주관한 제13회 대한민국 지방자치 경영대전에서 최고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양산시가 행정자치부 등이 주관한 제13회 대한민국 지방자치 경영대전에서 최고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시는 서울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 제13회 대한민국 지방자치 경영대전 시상식에서 환경관리분야 대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방자치 경영대전은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국가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지자체의 창의적 시책에 대한 평가로 행정자치부에서 주최하며,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환경관리, 지역경제, 문화관광 등 7개 분야로 나눠 공모해 예비심사(서면), 현지확인, 본심사(질의ㆍ응답)를 거쳐 수상 지자체를 선정한다.

 양산시는 이번 평가에서 지난 2015~2016년에 추진한 환경관리시책을 주요 내용으로 환경관리분야에 응모해 환경관리 시책 우수성, 기후변화 대응, 환경개선 성과, 관광자원과의 연계 등의 평가 항목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받았다.

 시상식에 참석한 나동연 시장은 “양산은 신도시 조성 등에 따른 도시화와 인구증가로 환경 관련 행정수요가 급증하고 있어 이에 부응하기 위한 시책을 적극 추진해 온 점이 좋게 평가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러면서 “이번 평가를 계기로 전국에서 가장 쾌적한 도시, 건강한 도시로 명실상부하게 자리매김을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