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9:20 (토)
하루빨리 도로 좀 뚫어 주세요
하루빨리 도로 좀 뚫어 주세요
  • 이병영 기자
  • 승인 2016.12.28 0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병영 제2 사회부 부장
 “막힌 도로 좀 하루빨리 뚫어주세요.”

 창원시 마산합포구 중앙동의 신우, 시영아파트, 마산합포구청, 창원지방법원 마산지원, 마산세무서 등 주민들과 관공서 직원들이 출ㆍ퇴근 시간 때만 되면 다들 말하고 있다.

 특히 인근지역 수만여 명의 주민들이 해안도로 구간 중 이마트에서 신우아파트간 불과 10여m에 달하는 임항선(철길)부지 때문에 도로가 갑자기 막혀 수백여m를 우회해 다니고 있다며 강한 불만을 표시하고 있다.

 하지만 창원시는 지난 수십 여년간 방치하고 있다.

 이 구간은 기자가 취재를 하면 옛 마산시 담당공무원때부터 감언이설로 추경예산을 잡아 곧 착공할 것이라고 적당히 둘러대고 순간만 모면하고 있다.

 벌써 2번의 약속이 깨졌다.

 지금은 지난시절보다 도로를 개설하기가 훨씬 쉽게 됐다.

 이 부지의 소유지인 한국철도시설공사와 잘 협의하면 이 같은 문제가 보다 쉽게 해결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제1부두선(임항선)이 지난 2012년 1월 26일 폐선됐기 때문이다.

 임항선(臨港線)은 경전선 마산역에서 마산항을 잇는 총연장 8.6㎞인 한국철도공사의 철도 노선이었다.

 이에 창원시는 주민들의 녹색공간 확보를 위해 지난 2013년 임항선 그린웨이를 완공해 주민들의 걷기장소(마산합포구청~구. 마산세관) 5.5㎞를 만들어 제공함으로써 주민들에게 많은 각광을 받고 있다.

 이 때문에 시에서 조금만 노력한다면 이 부분의 도로 개통은 그리 어렵지 않을 것 같다.

 창원시가 지역주민들의 건강을 생각한다며 그린웨이를 완공한지 벌써 3년이 지났지만 진정 주민들의 생계문제가 담긴 도로개설은 강건너 불구경하 듯 지금까지 꿈쩍을 하질 않고 있다.

 현재 인근주민들 사이에는 짜증난 곳으로 점찍고 있다.

 결국 이 지역의 도로개통이 늦어지면 해안도로 이마트 앞 신호등에서 좌회전을 받아 직진, 좌회전 등 바로 코 앞에 직장을 두고서 수백여m를 우회해 다녀야되는 불편을 초래하고 있는 것이다.

 이젠 창원시 공무원들은 적당히 넘기면 된다는 생각은 버려야 한다. “어영부영하다가 다른 곳으로 발령나면 그만이다”라는 식은 곤란하다.

 오늘도 담당공무원과 전화통화를 했다. 역시 대답은 관련부서들과 의논해 빨리 해결될 수 있도록 행정적인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