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0:17 (일)
도서관 사서ㆍ담당자 “함께 성장해요”
도서관 사서ㆍ담당자 “함께 성장해요”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6.12.26 2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무역량 강화 연수 도내 350여명 참가
▲ 경남교육청은 지난 23일 경남교육연수원에서 도서관 운영에 필요한 실무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경남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도내 공공도서관 사서 및 학교도서관 교사, 전담사서 등 350여 명을 대상으로 도서관 운영에 필요한 실무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도서관 담당자들의 인문소양 자질을 넓히고 도서관 행정 업무 수행 및 도서관 환경 변화에 대한 대처 능력을 키우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 내용은 △밥이 되는 인문학 △개인정보보호법의 이해 △기록물관리 △학교회계 △교육비특별회계 등 도서관 현장에서 적용되는 실무 중심 교육으로 연수자의 역량강화에 큰 도움이 됐다.

 특히, 첫 시간에 진행된 황교익(맛 칼럼니스트)의 밥이 되는 인문학 강의는 도서관 담당자들의 인문적 사고력 확장과 학생 및 도민들의 행복한 책 읽기 문화를 조성하고 확산시켜 나가는 중추적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도 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를 통해 공공도서관ㆍ학교도서관에 근무하는 도서관인들이 함께 모여 정보를 교류하고 소통하는 시간으로 상생의 자리가 됐다”며 “앞으로도 공공ㆍ학교도서관 담당자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연수 참여 기회를 꾸준히 제공해 경남의 행복한 책 읽기 조성을 위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