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4:43 (토)
김해고,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 수상
김해고,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 수상
  • 경남교육청
  • 승인 2016.10.3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고등학교(교장 문병원)는 ‘2016 전국 도서관 운영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어 지난 26일 대구 엑스코에서 열리는 제53회 전국도서관대회에서 학교도서관 부문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표창을 수상했다.

2016 전국 도서관 운영평가’에는 전국의 1,124개 학교도서관이 참여하여 4차에 걸친 평가를 통해 전국 16개 학교도서관이 우수도서관으로 선정되었다. 특히 김해고등학교는 정부포상(대통령·국무총리)을 제외한 기관 중 가장 높은 총점을 받아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표창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김해고등학교에서는‘모든 독서가 학교교육과정 내에서’라는 운영원칙을 가지고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매월 김고잇북을 선정하여 함께 읽고, 창의적 재량활동에 편성된 독서시간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부족한 독서시간을 확보하였으며, 김고잇북 공모전 및 주제발표대회, 소논문대회, 독서토론대회, 저자와의 만남, 사제동행 문학기행, 책 쓰기, 독서클럽 등을 매년 진행하여 정보활용 능력을 갖춘 미래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이런 김해고등학교 독서교육은 제22회 독서문화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수상으로 이미 인정받은바 있다.

한편, 전국 도서관 운영평가는 단위도서관의 서비스 품질을 평가 환류함으로써 우수도서관 발굴 및 양질의 문화생활 여건을 제공할 목적으로 대통령 소속 도서관정보정책위원회 주관 아래 문화체육관광부가 총괄하여 평가하는 공인된 도서관 운영평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