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4:31 (토)
명사초, 아름다운 거리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
명사초, 아름다운 거리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
  • 경남교육청]
  • 승인 2016.10.26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사초등학교(교장 한경애)는 지난 22일 거제 남부면 저구항에서 아름다운 거리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에 전교생과 학부모님들이 함께 참여하여 의미 있고 보람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 행사는 거제 거룡로타리클럽이 도로환경개선 봉사활동의 일환으로 매년 추진하고 있는 아름다운 거리 벽화 그리기 사업이다. 지난 해 도장포 마을 벽화그리기에 이어 올해는 저구항 방파제 벽화그리기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서 인근에 위치한 본교 학생들이 이 행사에 참여함으로써 봉사활동이 힘들기보다는 즐거운 일임을 체감하고 나아가 내 마을을 내 손으로 꾸몄다는 긍지심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학생 모두가 자발적으로 참여한 행사라는 것이 더 의미가 크며 특히 생전 처음 해 보는 벽화그리기 체험활동이라 학생들은 옷에 페인트가 묻는 것도 꺼리지 않고 모두 즐겁게 참여하였다. 이런 모습을 바라본 동네 한 어르신은 이쁘고 기특하다고 하면서 인근 가게에서 간식까지 직접 사다 주시기도 하였다. 함께 참여한 학부모님들도 모두 한마음으로 열심히 참여했다.

명사초등학교는 학년 초부터 학교인성브랜드인 나눔과 배려를 실천할 수 있는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이번 벽화그리기 봉사활동은 비록 어리지만 우리 마을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있음을 깨닫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이 행사에 참여한 1학년 이재근 학생은 “처음에는 혹시 그림을 망치면 어떡하나 하는 생각에 걱정이 되어 떨리기도 했는데 막상 그리기 시작하니까 신나고 즐거웠다. 바다가 더 예쁜 색으로 변하고 우리 마을이 훨씬 깨끗해졌다.”라고 말하며 뿌듯한 마음을 전했다.

명사초등학교는 앞으로도 작은 손으로 일구어가는 사랑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함으로써 학생들에게 봉사활동의 참된 의미를 일깨워 줄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