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6:46 (일)
김해 스포츠스태킹 16일 장유 스포츠 센터
김해 스포츠스태킹 16일 장유 스포츠 센터
  • 허균 기자
  • 승인 2016.10.12 2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해시스포츠스태킹협회가 주최하는 `제4회 김해시협회장배 스포츠스태킹 대회`가 오는 16일 장유 스포츠센터에서 개최된다.
 김해시스포츠스태킹협회가 주최ㆍ주관하고 김해시, 김해시체육회, 대한스태킹협회가 후원하는 `제4회 김해시협회장배 스포츠스태킹 대회`가 오는 16일 장유 스포츠센터에서 개최된다.

 12일 협회에 따르면 스포츠스태킹은 12개의 스피드 스택스 컵을 다양한 모양으로 쌓고 내리면서 집중력과 순발력을 기르는 기술과 스피드의 스포츠로 각광을 받고 있으며 생활체육에 접근성이 낮은 아동 및 어르신들도 치매 예방 프로그램으로 인기가 높다. 또한 개인종목과 단체종목이 있어 협동심은 물론 정서안정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이번 대회는, 매년 200명이 넘는 동호인들이 참가하여 호평을 받은 바 있으며, 올해도 20개 팀 300명이 넘는 동호인들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겨룬다.

 이번 대회는 개인전, 단체전, 부모자녀 3-6-3 더블, 부모ㆍ자녀 점보릴레이, 클럽 대항전 등 5개 종목으로 진행된다.

 김해시 체육지원과 관계자는 "작년에 스포츠 스태킹 대회를 관람한 후 소감으로 개인전뿐만 아니라, 협동심이 필요한 팀 경기가 특히 인상적이었다. 그리고 형과 동생, 부모와 아이, 태권도 도장 사범님과 제자 등 다양한 사람들이 팀을 이뤄서 경기에 출전하는 모습에 감동을 받았던 기억이 나고. 온 가족들이 자연스러운 스킨십을 통해 친밀감과 소통을 이끌 수 있고,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는 운동이라며 스프츠스태킹에 도전해 보길 권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