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4:27 (금)
임호중, 제5회 임호 울림마당합창대회
임호중, 제5회 임호 울림마당합창대회
  • 경남교육청
  • 승인 2016.07.23 2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 임호중학교(교장 강향선)는 임호관에서 19일(화) 오후‘노래하는 즐거운 학교 만들기’의 일환으로‘제5회 임호 울림마당합창대회’를 열고 여름 방학을 앞둔 학업으로 지친 학생들의 마음을 회복시켜 주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 다섯 번째를 맞이하는 임호 울림마당은 합창의 아름다움과 함께 화음을 만들어 가는 과정에서 반 아이들이 서로 단합하고 우정을 쌓을 수 있는 하나의 행사로 버젓하게 자리를 잡았다. 6월부터 학급별로 계획하여 7월 초 시험이 끝난 이후로 전교생이 본격적으로 점심시간이나 방과 후에 준비하여 왔으며, 음악 수업과 연계하여 학생들의 음악적 재능을 기를 수 있도록 하였다.

무대도 다채로워 ‘아리랑’, ‘애국가’, ‘독도는 우리 땅’등의 나라 사랑에 대한 것부터, 만화 주제가, 가요, 가곡, 민요, 팝송 등의 다채로운 곡에 스토리가 가미된 공연이었다. 20팀이 열심히 준비하여 학급의 개성과 단합을 학교 전체에 뽐내는 시간으로 노래에 율동, 악기 연주, 춤 등의 다양한 특색을 자랑하는 모습에 학생과 교사들은 아낌없이 박수를 보냈으며 활기 있고 화기애애하게 한 학기를 마무리 지었다.

강향선 교장은 “임호인들이 합창으로 학교의 밝은 분위기를 조성하고 우정을 쌓으며 교사와 학생간의 거리를 좁힐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학급 아이들이 함께 어우러져 생각과 목소리와 동작을 모으는 모습을 바라보는 것이 흐뭇했다”며 이 행사의 의미와 가치를 평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