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9:48 (일)
문화대장간 풀무 ‘예술 공모’
문화대장간 풀무 ‘예술 공모’
  • 정창훈 기자
  • 승인 2016.07.19 2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문화예술진흥원 25~26 양일간 접수
 (재)경남문화예술진흥원(원장 장효익)에서는 문화대장간 풀무를 상징하는 예술작품 만들기 ‘문화대장간 풀무 아트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문화대장간 풀무는 창원산업단지 제3아파트형공장(팔용동 소재) 내 노후된 복지관 건물 일부를 리모델링해, 제조업 중심의 산업단지에 문화의 활력을 불어넣고 근로자와 기업인들 나아가 인근 도민들의 문화예술 향유를 지원하고자 경상남도와 경남문화예술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산업단지 문화재생사업이다.

 예술가와 제3공장 내 근로자 또는 기업주와 협업을 통해 진행하는 프로젝트로, 풀무를 상징하며, 공단환경개선에도 기여할 수 있는 작품이어야 한다.

 참가기준은 오는 9월 21일까지 작품 제작 및 설치를 완료할 수 있는 작품으로 심사서류 및 포트폴리오 제출이 가능한 개인 또는 단체이며, 반드시 제3공장 근로자 또는 기업주와 협업을 통해 작업을 진행해야 한다.

 모집분야는 풀무의 정체성과 특색을 표현할 수 있는 상징물, 벽화, 부조, 기타 문화대장간 풀무를 상징할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작품으로 지원금액은 건당 최대 1천500만 원이며, 접수기간은 오는 25, 26일 양일간이다.

 미술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는 기획성 및 상징성, 창의성 및 구현성, 조화성 및 심미성, 안정성 및 적정성, 과제수행능력 등을 평가해 지원대상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