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4:44 (일)
선학초, 과학동아리 대한민국창의력챔피언대회 전국 진출
선학초, 과학동아리 대한민국창의력챔피언대회 전국 진출
  • 경남교육청
  • 승인 2016.06.16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학초등학교(교장 안미옥) 과학동아리 ‘Little Newton Dreamteam’팀(지도교사 하우영)은 2016. 경남 학생 창의력챔피언대회에 출전하여 금상을 수상, 전국대회 출전권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뤘다.

지난 11일 경남과학교육원에서 열린 2016 경남 학생 창의력챔피언 대회는 1차 서류심사를 거쳐 총 35팀을 선발하고, 이후 총 35팀의 표현과제 공연 및 즉석과제 심사를 통해 금상 팀을 선발해 전국대회에 출전시키는 형식으로 이루어졌다.

선학초등학교 'Little Newton Dreamteam'팀은 평소 과학환경동아리 활동으로 모니터링한 전국의 민물고기들을 소재로 창작 공연을 하였다. 지도교사 하우영은 “아이들과 한 마음이 되어 대회를 준비하는 동안, 아이들의 창의력과 표현력이 쑥쑥 향상되는 것을 보며 보람을 느꼈으며 동아리 활동을 하며 관찰했던 사라져가는 소중한 민물고기를 알릴 수 있는 공연이어서 뜻깊었다.”고 전했으며, 또한, 팀장 선학초 윤기연 학생은 “과학동아리 친구들, 선생님과 항상 함께 즐기는 마음으로 준비해서 좋은 결과를 얻어 행복하다.”고 전했다.

7월 21일부터 23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대한민국창의력챔피언대회는 전국에서 선발된 팀들이 겨루는 대회인 만큼 최선을 다해서 자신의 능력들을 발휘하는 소중한 경험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