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2:17 (일)
김해교육지원청, 김해교육 업무협의회 개최
김해교육지원청, 김해교육 업무협의회 개최
  • 경남교육청
  • 승인 2016.04.06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교육지원청(교육장 이맹우)은 5일 오후 3시부터 김해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배움이 즐거운 학교·함께 가꾸는 김해교육” 실현을 위한 ‘2016. 교육감 방문 김해교육업무협의회’를 가졌다.

이번 업무 협의회는 단설유·초·중·고 및 특수학교 교(원)장단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맹우 교육장은 이 자리에서 2015학년도는 특화된 교육과정 운영으로 전국 100대 교육과정우수학교에 2개교가 선정되었으며, 청소년과 함께하는 해설음악회 등 학생들의 끼를 펼치는 문화예술교육의 장을 확산시켜 감성 교육을 통한 바른 인성 함양을 위해 노력하였고, 학교지원센터 운영 내실화로 학교로부터 높은 호응을 받아 교직원이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였다고 말했다.

이러한 2015년도 성과를 바탕으로 2016학년도에는 ‘배움과 나눔이 있는 행복학교 운영’, ‘실천중심 인성교육’, ‘가야 얼 계승을 통한 김해사랑 교육’등의 중점과제 추진으로 학생이 즐겁고 교사가 신명나며, 학부모가 신뢰하는 명품 김해교육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보고하였다.

이어서‘다문화 학생과 함께하는 행복한 학교 만들기’지역 현안과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행복한 책 읽기’교육정책에 대해 참석자들의 주제 제안과 열띤 토의가 이루어져 현안과 정책에 대해 교육감과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종훈 교육감은 공교육의 신뢰회복을 위해 대입정보센터를 구축해 빅데이터를 활용한 자료 분석·가공으로 대입 진학상담을 3학년 담임에게 맡기지 않고 대입정보센터에서 관리해 학생의 외부 유출을 막겠다고 밝혔다.

끝으로 박종훈 교육감은 “김해교육 발전을 위하여 제시한 교장선생님들의 다양한 의견을 검토하여 반영하도록 노력하고, 학생·교사·학부모 모두가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며 김해지역 교육가족들의 적극적인 지원을 당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