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4:54 (일)
경남유아교육원, 아하! 기다려지는 도란도란 책 놀이
경남유아교육원, 아하! 기다려지는 도란도란 책 놀이
  • 경남교육청
  • 승인 2016.04.06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남도유아교육원(원장 윤영일)은 4월 4일(월)부터 매주 월·수요일에 부모와 함께하는 독서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본 활동은 4월~7월(1기), 9월~12월(2기)로 나누어 유아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가족독서습관형성 및 유아도서실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테마별 독서활동으로 운영된다.

테마별 독서활동은 퍼니킨더 뮤직 조민경선생님의 이야기로 떠나는 음악여행과 색동회어머니회 최정화선생님의 책놀이 활동으로 진행된다. 이야기로 떠나는 음악여행은 동화와 연계한 클래식, 국악을 통한 신체 표현, 악기 연주 등 다양한 활동으로 이루어지며, 「책 놀이 활동」은 구연동화와 역할극의 도란도란 책놀이, 동화를 듣고 미술활동으로 표현해보는 조물조물 책놀이 활동으로 이루어진다.

거인과 생쥐 동화를 활용한 이야기로 떠나는 음악 여행 첫 활동을 마친 후, 유아들은 “책 읽는 게 재미있었어요, 엄마랑 같이해서 더 좋아요”하며 즐거워하였고, 부모들도 “아이랑 같이하니까 아이들이 책읽기를 더 즐거워하는 것 같아요”하며 만족해하였다.

또한 독서 활동이 끝나고 난 뒤에도 유아도서실에 남아서 엄마랑 유아가 자유롭게 책을 보며 다정한 시간을 보내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유아·부모와 함께하는 독서활동은 유아와 부모에게 다양한 독서교육의 방법을 안내하고 즐거운 독서습관을 기르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