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3:00 (금)
김해여중, 템플스테이‘참 나’를 찾아 떠나다
김해여중, 템플스테이‘참 나’를 찾아 떠나다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6.01.25 2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해여자중학교는 1박 2일 일정으로 부산 범어사에서 템플스테이를 진행했다.
 김해여자중학교(교장 이혜란)는 1박 2일의 일정으로 부산 범어사에서‘참나를 찾아 떠나다’템플스테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김해여중 학생 22명과 인솔 교사 2명이 함께 했으며, 사찰에서 수행자들의 일상과 수행의 일부를 경험하며 ‘참 나’를 찾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고즈넉한 정취가 있는 부산 범어사에서 진행된 이번 템플스테이는 지난 14일 오후 3시 입제식을 시작으로 해 저녁 예불 참관, 행복을 위한 108주 서원주 만들기 체험으로 일정이 진행됐다. 이튿날인 15일에는 묵언 새벽예불 및 참선, 암자 순례, 스님과의 대화를 진행한 뒤, 회향식을 통해 1박 2일의 일정을 마무리했다.

 김해여중 학생들은 엄숙한 분위기에 물들어 진지한 태도로 프로그램에 참여했으며, 명상의 시간을 통해 평소에는 하지 못했던 자신의 마음을 들여다보는 소중한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한 3학년 박소연 학생은 “도시를 떠나 고즈넉한 절에서 1박2일을 보내는 경험이 참 신선했다. 발우공양 때 물로 그릇을 헹궈 마시는 것이 힘들었지만 해볼 만한 경험이었다. 기억에 남을 템플스테이를 다른 친구들에게도 추천해주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