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3:20 (토)
겨울철 서민생활 안전 강화 ‘만전’
겨울철 서민생활 안전 강화 ‘만전’
  • 변경출 기자
  • 승인 2015.11.30 2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령군, 종합대책 마련 제설ㆍ동파대비 등 철저
 의령군은 1일부터 2016년 2월까지 3개월간 ‘동절기 종합대책’을 마련해 시행에 들어갔다.

 군은 겨울철 서민생활 안정을 위해 재난ㆍ재해 대비 안전관리 대책, 서민생활 안정 및 군민불편해소 대책, 저소득층 및 취약계층 지원 대책 등 3개 분야 18개 부문 세부대책에 대해 분야별로 적극 추진에 나선다.

 우선 각종 안전사고 및 화재사고 예방을 위해 지역 내 가스시설 등 26개소 재난취약시설에 대해 수시점검 할 예정이며 관내 시공 중인 대형공사장 또한 수시점검을 실시하고 폭설 등 자연재난 발생에 따른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24시간 재난상황실을 운영하여 겨울철 안전한 지역 환경을 조성한다.

 또한 겨울철 에너지 절약운동 및 강설에 대비한 비상근무, 제설대책 등으로 군민불편을 사전에 예방하고 겨울철 산불, 구제역 및 AI 등 전염병의 유입을 완벽 차단하기 위해 산불종합상황실 및 방역상황반을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한파로 인한 상수도시설 동파 예방 홍보 및 동파 발생대비 상황반 운영, 서민생활 안정을 위해 물가안정 대책 및 공공근로사업 추진으로 겨울철 서민일자리 지원을 강화한다.

 이밖에도 동절기에 많은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ㆍ취약계층 지원을 통해 군민 모두가 따뜻하고 안전한 겨울철을 보낼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