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6:13 (토)
칭다오에 농수산 물류센터 오픈
칭다오에 농수산 물류센터 오픈
  • 황철성 기자
  • 승인 2015.09.01 2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T, 中 시장 수출 교두보 보관ㆍ운송 등 원스톱 수행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중국 농수산식품 시장의 수출확대를 위해 공공기관 최초 중국에 ‘칭다오 한국농수산식품 물류센터’를 오픈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중국 농수산식품 시장의 수출확대를 위해 공공기관 최초 중국에 ‘칭다오 한국농수산식품 물류센터’를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최근 중국 식품시장 규모가 1조 달러 수준으로 미국을 제치고 세계 1위의 자리에 오르는 등 올 하반기 발효될 예정인 한ㆍ중 FTA는 거대 중국시장을 선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향후 농식품 수출확대를 위한 성장 동력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물류 인프라 지원을 위해 오픈한 칭다오 물류센터는 연면적 1만 3천669㎡의 규모로 냉동, 냉장, 상온 시스템을 모두 갖춘 창고 및 사무동, 기타 부속동으로 구성돼 있으며 약 1만 2천t(냉장ㆍ냉동 4천500t 포함) 수준의 물량 보관이 가능하다.

 칭다오 청양구 류팅공항 산업구에 자리하고 있어 류팅 공항으로부터 4㎞, 칭다오 중심가로부터는 20㎞의 거리에 위치해있어 지리적 접근성도 뛰어나다.

 aT는 기존 개별적으로 수행한 해상운송, 통관, 창고 보관, 내륙운송 등을 이곳 물류센터를 이용해 One-Stop으로 수행함으로써 빠른 통관 및 비용절감을 통해 수출확대를 지원한다.

 한편, aT는 칭다오물류센터를 축으로 하는 해외공동물류센터와의 연계체계 구축을 통해 올해 1단계로 베이징, 상하이 3대 도시를 연결하는 물류수송연계시스템을 구축하고 내년에는 청뚜, 광저우 등 내륙 및 화남지역을 잇는 5대 거점 수송연계 시스템을 구축해 중국 전역 물류를 커버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