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8:48 (금)
“전 학년 교사 대입지도 목표”
“전 학년 교사 대입지도 목표”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5.07.27 2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교육지원청, 연수 대입전문가 40명 양성
▲ 이맹우 김해교육장이 27일 가야대학교에서 열린 ‘김해 대입전문가 양성 과정 직무연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김해교육지원청(교육장 이맹우)은 가야대학교에서 27일부터 30일까지 4일간 ‘김해 대입전문가 양성 과정 직무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김해 대입전문가 양성 과정은 김해에 거주하는 중등 교사 40명을 대상으로 진로와 입시의 핵심적인 역량을 키우기 위해 마련된 연수이다.

 학생들의 진로 상담이나 입시 지도에서 대입 전형의 요소와 방법을 바탕으로 장기적 안목에서 지도하는 것이 효과적임에도 불구하고, 교사 개인적으로 이러한 전문 지식을 습득하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이번 연수는 대학교육협의회와 연계하여 전국적으로 명성이 높은 강사들을 위촉해 신뢰도를 높였고 밀도있는 30시간 연수로 진행된다.

 연수의 주요 내용은대입전형 주요 사항, 대학별고사, 대입상담프로그램 활용, 자기소개서 작성법, 심층면접 지도 등 다양하면서도 알찬 연수로 구성돼있다.

 이맹우 교육장은 “중학교 1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에 이르기까지 전 학년에서 대입진로지도를 할 수 있는 교사 자원을 확보하는 것이 본 연수의 핵심”이라며 “이를 통해 학생들의 꿈과 끼를 발현시킴과 동시에 학력 향상으로 연결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