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0:41 (일)
진영고, 대학 학과 탐방 및 체험 실시
진영고, 대학 학과 탐방 및 체험 실시
  • 경남교육청
  • 승인 2015.07.21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영고등학교(교장 곽종근)는 지난 16에 학업중단숙려제 선도학교 프로그램으로 진행된 마산대학교 학과체험 프로그램에 학업중단위기학생?학교부적응학생 및 평소 마산대학에 관심을 갖고 꿈을 키우던 학생 40명이 함께 참가하여 자신의 꿈과 목표를 구체적으로 정하고 주체적으로 자신의 삶을 디자인인하는 활동을 했다.

학생들은 학과 소개 및 입학 설명회를 들은 후, 희망에 따라 미리 선정한 4개 학과에서 학과 체험을 실시했다. 물리치료학과에서는 안면비대칭치료, 성장판 자극치료, 척추운동, 자세교정 등을 배웠고, 재활치료과에서는 몸의 밸런스을 맞추는 운동과 하체단련 운동, 테이핑 요법 등을 배웠으며, 치위생과에서는 올바른 양치 방법과 구강내 치태 확인 방법을 배우고 실제로 자신의 치태를 검사해 보기도 했으며, 로봇메카트로닉스과에서는 로봇을 직접 작동해 보고 그 원리를 조금이나마 이해하게 되었다. 평소 학교에서 경험해 보지 못했던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또다른 배움의 기쁨을 느끼게 되었으며 자신의 꿈과 미래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하는 계기를 가졌다.

학과 체험에 참가한 정 모 학생은 “ 저는 재활치료과에서 기구들을 이용해 5가지 체험을 했습니다. 처음에는 잘 되지 않아 짜증이 났는데 자꾸 하다 보니 승부욕이 생겨 끝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그 과정에서 내가 알지 못했던 내 안에 숨겨진 ‘끈기’와 내가 무언가를 이렇게 열심히 하고 있다는 사실에 놀랐습니다. 그리고 시간이 부족하여 체험을 다 하지 못해 많이 아쉽지만 재활치료에 흥미를 가지게 되었고 내 미래 직업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되었으며 기회가 된다면 다시 와서 좀 더 자세히 배우고 싶습니다.”라고 말했다.

인솔 교사인 강명자 선생님은 “ 학생들이 대학에서 학과체험을 직접 해 봄으로써 관심 있는 학과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을 얻을 수 있고 자신의 진로를 결정하는데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라고 말했다.

‘더불어 사는 성실하고 지혜로운 인간 육성’을 교육목표로 하는 진영고등학교는 모든 학생들이 함께 꿈꾸고 함께 이루어 나가기 위해 오늘도 힘차게 나아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