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8:08 (일)
남산초, 자녀와 함께하는 학부모 수학체험교실 운영
남산초, 자녀와 함께하는 학부모 수학체험교실 운영
  • 경남교육청
  • 승인 2015.07.21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령남산초등학교(교장 김경미)는 지난 17일 수학체험실에서 ‘자녀와 함께하는 학부모 수학교실’을 운영하였다. 수학 교실은 자녀와 학부모가 함께 다양한 수학교구를 체험하면서 수학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도를 높이고 수학은 창의성과 문제해결력을 키우는 재미있는 학문임을 느끼는 것에 목적을 두었다.

남산초등학교 학생들은 이미 9일 ‘수학체험전’을 실시하여 수학적 개념과 이론을 직접 보고, 만지고, 체험하며 배운 경험이 있다. 이 소중한 경험을 학생뿐 아니라 학부모도 함께 하였으면 하는 바람에서 수학교실을 운영하게 되었고, 부모와 자녀가 함께 교구를 만들고 완성하면서 가족 간의 유대감과 친밀감을 높일 수 있었다.

더불어 초등학교 자녀를 둔 학부모님들의 수학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 수학적 창의력 향상을 위한 방안’ 이라는 주제로 의령초등학교 수석교사 김재수 선생님의 강의도 이어져 좋은 반응을 얻었다.

김경미 교장은 “학부모 수학교실 운영을 통해 학생들만 수학을 이해하는 것이 아니라 학부모님들도 수학을 좀 더 이해하고 친근하게 느끼며, 자녀와 함께 힘을 모아 교구를 완성함으로써 자녀와의 협동심과 친밀감을 느끼도록 하여 따뜻한 가정문화, 행복한 남산교육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