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7:54 (일)
창원중앙여고, 인상주의 명화를 영어로 표현
창원중앙여고, 인상주의 명화를 영어로 표현
  • 경남교육청
  • 승인 2015.07.18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중앙여자고등학교(교장 이계분)는 본관 2층에 인상파부터 후기인상파화가 작품들을 20여 편 이상 전시하는 ‘목련갤러리’를 오픈하여, 1학기 꿈?끼 탐색주간(2015.7.13.~7.15.)중 점심시간에 영어교과동아리 ‘E-Oasis’ 주관으로 명화를 영어로 감상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명화갤러리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은 19세기 말의 인상파 및 후기인상파 화가들의 작품뿐만 아니라 20세기 클림트의 작품까지의 명화를 두루 감상 할 수 있었고 특히 영어와 우리말로 작성한 작품설명을 작품과 함께 게시하여 작품에 대해 생소하게 느끼는 이들에게 감상 포인트를 제공해 주었다.

또한 영어 동아리 ‘E-Oasis’ 학생들 19명이 각각 한 작품씩을 도맡아 영어로 설명을 해주는 미술관 안내원 도슨트(dosent)역할을 함으로써 다른 학생들에게 작품을 영어로 감상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 프로그램을 지켜본 Elizabeth Jacob 선생님(미국의 페어팩스교육청과의 교환교사프로그램으로 본교에서 3주간 근무 중)은 학생들이 명화를 영어로 표현하고 감상하는 것에 대해 영어말하기 활동 기회가 많이 부족한 한국의 영어교육 여건 속에서 문화교육을 통한 말하기 능력을 향상할 수 있는 우수한 프로그램이라고 감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