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1:08 (토)
옥종중, 교실 수업 개선 연수
옥종중, 교실 수업 개선 연수
  • 경남교육청
  • 승인 2015.07.03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종중학교(교장 민순달)는 지난 2일에 함안고등학교 국어과 수석교인 정은숙 선생님을 초정하여 '자유학기제 실시를 위한 교실 수업 개선 방안‘이라는 주제로 교원 연수를 실시하였다. 특히 이번 연수는 올해 자유학기제 희망학교 실시에 따라 교사 역량 강화의 일환으로 실시하였으며, 북천분교장 교원과 함께 실시함으로써 교실 수업 개선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실천 의지를 높였다.

이날 평소 학생활동 중심의 수업을 현장에서 실천하며 그 분야에 탁월하고 전문적인 식견을 갖고 있는 정은숙 수석교사의 이론과 사례를 접목한 연수는 본교 교원들에게 교실 수업 개선의 필요성과 그것으로 인한 효과를 생생하게 전달하는 기회가 되었다. 또한 학생들이 배움을 중심으로 하여 스스로 생각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길러 창의적인 인재로 자라나도록 하는 데에 교사의 역할이 그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자리이기도 했다.

올해에 초임 발령은 받은 김교사는 이번 연수를 통해 교육의 본질과 기본이 무엇인지에 대해 깊이 생각하고 깨달음을 얻을 수 있었던 뜻 깊은 연수였으며, 앞으로 수업 개선을 위한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을 것을 다짐하였다. 앞으로도 옥종중학교는 자유학기제 교사 역량 강화를 위한 교실 수업 개선 연수와 교사 협의회 등을 활발하게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