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7:10 (토)
하이초, 덕화장학회 사물놀이 악기 기증
하이초, 덕화장학회 사물놀이 악기 기증
  • 경남교육청
  • 승인 2015.07.03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초등학교(학교장 이성우)는 지난 2일 덕화장학회로부터 사물놀이 악기를 기증 받았다.

덕화장학회에서는 사물놀이의 교육환경 개선과 학생들의 효율적인 악기 학습능력 향상을 위해 500만원 상당의 악기를 기증하였다. 또한 학년별로 멜로디언, 오카리나, 우크렐레를 기증하여 하이초 학생들이 1인 1악기를 다룰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평소 덕화장학회에는 원활한 학교운영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았으며, 따뜻한 관심과 애정으로 학생들의 다양한 교육활동을 후원하고 교육주체로서 학교와 지역사회가 서로 협력하고 소통하는 데 많은 기여를 해 왔다. 그 일환으로 사물놀이의 노후화된 악기를 대폭 교체함으로써 사물놀이 학생들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학생들이 다루어보지 못한 악기 연주를 통해 음악적 소양을 증진시킬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덕화장학회의 악기 기증을 통해 학생들은 기부문화의 긍정적인 면을 배울 수 있었으며, 학교에 많은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는 분들께 감사하고 존경하는 마음을 가지게 되었다. 또한, 사물놀이의 깊은 울림을 통해 국악의 매력과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사물놀이부 진혜원 학생은 “새로운 악기로 연주하게 되어 정말 기쁘다. 악기를 주신 분들의 고마움에 보답하기 위해 상쇠로서 꽹과리가 경쾌한 울림이 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할 것이다.”라는 각오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