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0:53 (금)
대학 선택ㆍ진로 결정 도움됐죠
대학 선택ㆍ진로 결정 도움됐죠
  • 이대근 기자
  • 승인 2015.06.18 2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 진양고, 대입 전략 설명회 부산ㆍ경남 12곳 설명관 초청
 진양고등학교(교장 강태석)는 부산ㆍ경남 소재 12개 대학의 입시 설명관을 초청해 각 대학의 2017ㆍ2018 입시 전형을 소개하는 설명회를 열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8일부터 12일까지 열린 이번 설명회는 2015 진로의 주간을 맞아 다양한 진로관련 프로그램과 함께 열렸다.

 특히 지난 12일에는 부산 경남 주요 12개 대학의 입시 전형 설명관을 초청, 학생들이 평소 진학하고 싶은 대학에 대한 정보를 직접 듣고 궁금증을 해소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올해 3회째 실시하는 대학입시 설명회는 학생들에게 복잡한 대학 입시 전형을 각 대학 실무 담당자가 직접 안내하고 생동감 있게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했다.

 또한 다년간 진학지도를 해 온 박찬훈(곤양고) 교사를 초청, 수시전형 중 학생부종합전형 준비를 위한 자기소개서 쓰기, 면접, 비교과 활동의 준비 방법 등을 소개하는 특강을 실시했다.

 이 설명회에 참가한 한 학생은 “오늘 이 행사를 통해 다양한 대학에 대한 입시정보를 얻게 됐으며 어렵게만 느껴졌던 대학입시전형에 대해 더욱 잘 이해하게 돼 대학 선택과 진로 결정에 큰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강태석 교장은 “대학 입시 전형 방법이 너무나 복잡하고 다양해 입시를 직접 담당하고 있는 선생님들조차 제대로 이해하기 어려운데 이런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이나 흥미에 맞는 학과와 대학을 잘 선택해 진학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