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4:20 (토)
美 다문화교육 현장서 배운다
美 다문화교육 현장서 배운다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5.05.28 2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교육청 교류단 메릴랜드 교육청 등 방문
도서관ㆍ교육과정 청취 캐나다 교육교류 약정
▲ 박종훈 경남교육감이 미국 메릴랜드교육청을 방문해 다문화 교육 과정과 도서관 서비스에 관한 보고를 청취하고 있다.
 박종훈 교육감이 미국 메릴랜드교육청과 페어팩스교육청을 방문, 다문화 교육 과정과 도서관 서비스에 관한 설명을 청취했다.

 경남교육청은 28일 박종훈 교육감을 비롯한 국제교류협력단이 지난 25일부터 6월 1일까지 미국 메릴랜드주, 버지니아주 및 캐나다 온타리오주를 방문해 교육교류 양해각서를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경남교육청과 2011년 교육교류 양해각서를 체결한 미국 페어팩스카운티교육청과의 약정 이행 및 인성ㆍ사회성ㆍ감성교육에 역점을 두고 교육정책을 펼치고 있는 캐나다 오타와 칼튼교육청과 교육교류 약정을 체결하기 위한 것이다.

 박 교육감은 지난 26일 메릴랜드교육청을 방문해 다문화교육ㆍ도서관서비스ㆍ교육시스템 등 협의를 통해 양 기관의 우수한 교육정책에 대해 상호 정보를 교환했다.

 이어 미국 메릴랜드에서 가장 좋은 학군이며 다양한 인종이 가장 많아 다문화교육이 가장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는 하워드카운티교육청 센테니얼래인초등학교를 방문했다.

 이어 21세기 공공 교육을 위한 21세기 새로운 시설을 갖춘 하워드카운티도서관 밀러지점을 견학했다.

 박종훈 교육감은 27일에는 페어팩스카운티교육청에서 다문화 및 인성교육에 대해 협의하고 교육활동이 우수한 로빈슨중등학교ㆍ애넌데일고등학교ㆍ페어팩스빌라초등학교를 방문했다.

 박종훈 교육감은 28~30일에는 캐나다로 방문할 계획이다.

 박종훈 교육감은 28일에는 2010년 주 캐나다 대사관 내에 첫 설치된 세종학당을 방문해 수업 참관 및 한국어와 한국문화 보급을 위해 큰 교두보 역할을 하고 있는 교육현장을 둘러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