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4:41 (일)
진주고, 뻔뻔(fun fun)한 클래식’ 공연
진주고, 뻔뻔(fun fun)한 클래식’ 공연
  • 경남교육청
  • 승인 2015.05.13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고등학교(교장 김재수)는 지난 8일 다목적 교실 비봉마루에서 전교생과 학부모가 참여한 가운데 맥키스 오페라단을 초청하여 ‘뻔뻔(fun fun)한 클래식’ 공연을 실시했다. 이 공연은 교육부 지정 인문소양교육 선도학교로 지정된 진주고가 클래식, 뮤지컬, 개그 공연을 통한 학생들의 감성 함양을 목적으로 추진한 프로그램으로 지난해에는 ‘언제는 행복하지 않은 순간이 있었나요’ 공연을 펼친 바 있다.

‘뻔뻔(fun fun)한 클래식’의 공연단인 ‘맥키스 오페라’는 소프라노, 테너, 바리톤, 피아노 등 8명의 단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2012년 계족산 황톳길 숲속 음악회를 시작으로 한밤의 힐링 음악회, 고3 수험생과 선생님을 위한 힐링 콘서트 등 음악을 통한 힐링이 필요한 곳을 찾아 다니며 연간 100여 회의 공연을 하고 있다.

이날 맥키스 오페라는 약 1시간 20분 동안 전문 오페라곡 4곡, 가곡 8곡과 가요 2곡 그리고 트로트 2곡 등을 춤과 의상, 퍼포먼스를 곁들여 열정적으로 실시하였다. 코믹한 내용과 흥미로운 구성으로 학생들을 사로잡으면서도 결코 클래식의 품격을 잃지 않는 수준 높은 공연으로 학생들의 많은 호응을 이끌어 냈다.

공연을 본 진주고 1학년 강주헌 학생은 “지금껏 경험해 보지 못한 공연이었다. 이 공연을 통해 스트레스가 해소되었고, 음악에 대한 관심도 가지게 되었다. 오늘 들은 클래식 음악을 다시 찾아 들어보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