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8:04 (일)
장천초, 학부모 대상 중국어 평생교육
장천초, 학부모 대상 중국어 평생교육
  • 경남교육청
  • 승인 2015.05.13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천초등학교(교장 홍우복)는 지난 7일 13명의 학부모님을 대상으로 2015. 장천초 평생교육(중국어 교실) 개강식을 개최하였다. 매주 화, 목요일에 중국어 원어민 강사를 통해 중국어회화와 중국문화를 공부할 예정이며 호응이 좋으면 방과후 어린이 중국어교실도 개설할 계획이다.

글로벌 시대에 외국어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있던 차에 교장선생님의 평생교육에 대한 남다른 생각을 바탕으로 마련된 ‘중국어 교실’은 학부모님들의 많은 관심과 호응 속에 시작하게 되었다.

개강식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평소 어학공부에 관심이 있었는데 이렇게 학교 시설을 이용하여 중국어를 배우게 되니 사설 기관에서 배우는 것에 비해 비용도 절약되고 교재비용 일부를 학교에서 부담해 주어 더 가벼운 마음으로 시작하는 것 같다고 하며 만족감을 표하였다.

“내 자녀가 공부하는 장소에서 배움을 이어가는 것이 뜻 깊다.”, “학교에서 이런 좋은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운영해주니 멀리까지 가지 않아도 되어 효율적이다.”, “ 앞으로 자녀들 앞에서 공부하는 부모의 모습을 보여 주어 좋은 모델링이 되고 싶다.” 등 모두들 의욕적인 반응을 보였다

장천초등학교는 평생교육이 학교의 부수적 기능이 아닌 기본기능의 하나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학교를 주민 평생학습장소로 기꺼이 개방하고 있다. 이 외에도 체육관에서는 매주 학부모 배드민턴 교실이 열리고 있다.

이러한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교육 뿐만 아니라 다양한 정보로 알찬 평생교육이 이루어질 것을 기대하며 학부모, 교직원이 함께 생동감 넘치는 ‘건강한 교육공동체’를 만들어 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