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0:58 (일)
진주초, 관악영재학급 장대시장 어버이날 축하연주 참가
진주초, 관악영재학급 장대시장 어버이날 축하연주 참가
  • 경남교육청
  • 승인 2015.05.13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초등학교(교장 노숙희) 관악영재학급(지도교사 김수권)은 지난 8일 진주장대시장에서 개최된 ‘어버이날 효도잔치’ 행사에 평소 갈고 닦은 연주재능을 뜻깊은 자리에서 뽐내었다.

진주장대시장(구. 중앙시장) 상인회에서 올해 처음 개최하는 이번 행사에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주변에 거주하는 어르신들과 장대시장을 이용하는 진주시민들을 위한 위문행사에 출연한 진주초 관악영재학급이 행사의 식전공연을 화려하게 장식했다. 평소 연습해온 행진곡, 대중가요 등 나이가 많으신 어르신들도 쉽게 즐길 수 있는 곡들을 연주하여 참석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어냈다. 한편, 연주에 참여한 강명지 학생은 “악기를 연주하여 좋은 상을 받고, 자기 만족을 얻는 것도 좋지만 다른 이웃을 내가할 수 있는 악기연주를 통해 기쁘게 해 줄 수 있어서 너무 보람된 시간이 되었다.”라며 소감을 표현했다.

평소 연주활동으로 재능기부를 활발히 하고 있는 진주초 관악영재학급은 5월 9일(토) 진주실내체육관(진주 상평동)에서 열리는 장애인 위문행사(주최:진주 청실회)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올해로 창단 32주년을 맡은 진주초 윈드오케스트라는 지난해 8월 열린 제 39회 대한민국관악경연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한바 있으며, 2014학년도 예술교육진흥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