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0:32 (일)
경남자영고, 승계농·후계농 우수농가 현장탐방
경남자영고, 승계농·후계농 우수농가 현장탐방
  • 경남교육청
  • 승인 2015.04.20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자영고등학교(교장 노명식)는 강소농업인 육성을 목표로 농림축산식품부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농정원)의 지원을 받아 현장실습, 진로탐색/비전스쿨, 창조미래인력양성 분야 등의 농업입지교육을 위한 농고 산업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해오고 있다.

그 첫 사업으로 승계농·후계농 우수농가 현장탐방 프로그램과 3학년 전공코스별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승계농·후계농 우수농가 현장탐방 프로그램은 영농기반을 갖춘 학생들을 선발하여 농정원에서 선정한 우수 선도농가 견학 및 체험교육을 실시한 결과 농업의 비전과 선진 농업기술을 전수받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서 학생들이 우리나라 농업에 대한 긍정적인 마인드를 함양하고, 선진농업경영인의 전문적인 영농경험과 지식 및 기술을 전수받아 성공적인 후계 농업경영인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또한, 1, 3학년 전공별 현장체험학습은 전문성을 고려하여 구례자연드림파크(1학년), 도시농업박람회(원예, 조경), 국제식품박람회(식품), 국제농업기계박람회(농기계)등 전공별로 실시함으로써 한층 더 현장 감각을 익히는데 도움이 되었다.

앞으로도 전문 농업경영인 육성을 위해 분야별 다양한 현장경험을 실시하여 필요한 현장실무역량을 키울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