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0:27 (일)
남정초, 모두가 함께하는 건강 달리기
남정초, 모두가 함께하는 건강 달리기
  • 경남교육청
  • 승인 2015.04.20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정초(교장 심병용)는 지난 17일, 작년에 그 첫걸음을 내디딘 것에 이어 올해도 전교생과 교직원, 학부모가 함께 하는 『2015. 남정 건강달리기』를 실시하였다. 이 날 행사로 남정초등학교는 학생과 교직원, 학부모가 함께 걷고 달리며 소통의 기회를 가졌다. 자녀와 부모간, 사제지간의 정을 쌓으며 학교와 학부모가 소통함으로써 건전한 가족문화를 형성하고 교육공동체 의식을 다질 수 있었다.

이날 행사는 교내에서 벗어나 봄기운이 만연한 황강일대에서 모든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은 상쾌한 봄기운을 받고 웃음꽃을 피우며 이루어졌다. 학년별로 신체적 특성과 체력을 고려하여 거리를 달리해 달리기와 걷기를 하여 학생들은 각자의 기량에 맞게 배정된 거리를 힘찬 발걸음으로 걷거나 달려서 완주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전교생, 교직원, 학부모 등 150여명이 참여했으며 많은 학부모님들은 ‘가까이에 이렇게 아름다운 꽃들이 핀 공원이 있는 우리 합천이 자랑스럽다.’, ‘바쁘다는 핑계로 아이들과 함께 운동하는 것이 어려웠는데, 학교에서 이렇게 좋은 기회를 마련해 줘서 정말로 고맙다.’, ‘앞으로는 학부모 뿐만 아니라 지역민이 함께 참여했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본 행사는 학생들이 꾸준히 건강 체력을 기를 수 있고 체육 친화적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6월과 9월, 11월에도 계획되어 있다. 또한 본 행사를 통해 학생과 학부모님들은 서로 함께 체육 활동을 하며 가정의 돈독한 정을 쌓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