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4:22 (일)
궁항초, “흥Book 놀Book”인문독서 동아리에 선정
궁항초, “흥Book 놀Book”인문독서 동아리에 선정
  • 경남교육청
  • 승인 2015.04.20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궁항초(교장 박용석)는 지난 17일 2015. 교육부 특별교부금 국가시책사업인 독서교육 진흥사업 공모에 학생 독서동아리 『흥Book 놀Book』이 선정되어 다양한 인문독서 활동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여 화제가 되고 있다.

도교육청이 실시한 독서진흥 사업 공모는 독서를 통해 학생들이 바른 인성을 함양하고, 타인과의 소통 ? 공감 능력을 확대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이에 발맞추어 궁항초는 학생 인문독서 책 쓰기 동아리 분야(초등 4개교 선정)에 체계적이고 독창적인 프로그램을 계획했다.

학생인문 책 쓰기 독서동아리『흥Book 놀Book』은 6학년 학생 11명으로 구성되어 “흥겹게 책을 읽고, 즐겁게 참여하며 웹기반 글쓰기로 SMARTI하게 생각 펼치기”라는 주제로 7가지 빛깔 인문 책 여행 및 테마가 있는 우리고장 독서탐방 프로젝트 등 알찬 동아리 활동프로그램을 이어가고 있다.

궁항초등학교 박용석 교장은 “2015학년도 궁항샛별 교육과정의 역점 교육활동으로 독서 교육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바 이번 학생 인문 독서 동아리 활동이 교육과정 중 자연스럽게 스며들어 내실 있는 독서 문화 조성에 크게 기여하기를 바란다.”며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 궁항초등학교는 학생들이 흥겹게 책을 읽고, 놀듯이 즐겁게 독서를 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여 북적북적 북(Book)소리 울리는 학교로 독서교육의 내실을 다져나갈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