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2:44 (일)
반성초, 멋진 공군 아저씨의 재미있는 과학교실
반성초, 멋진 공군 아저씨의 재미있는 과학교실
  • 경남교육청
  • 승인 2015.04.15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성초(교장 김판임)는 지난 11일 과학실 및 운동장에서 3-6학년 희망자 21명이 참여한‘하늘꿈나무 교실’을 운영했다. 본 행사는 금산 공군교육사령부 군수 1학교에서 실시한 교육기부행사로 5명의 군수1학교 교관들의 도움으로 에어건 만들기, 플라잉 디스크 골프, 에어로켓 만들기 및 발사하기로 이루어졌다.

에어건 만들기는 고무풍선과 플라스틱 컵을 이용하여 눈에 보이지 않는 공기가 한 번에 움직이면 큰 힘을 가지고 있음을 몸으로 직접 느껴보는 활동이고 플라잉 디스크 골프를 통해서 공기역학과 비행체의 비행 원리를 게임을 통해 배우게 되었다. 에어로켓을 제작하는 과정에서는 비행원리의 기본 이론과 뉴턴의 3원칙인 작용 반작용의 법칙, 로켓 추진원리를 알고 자기가 만든 로켓에 자신의 꿈을 적어 하늘높이 날려보는 활동을 통해 어렵게만 느껴지던 과학적 원리를 즐거운 게임활동과 함께 직접 배워봄으로써 과학과 더 가까워지는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6학년 박창현 학생은“현직 공군 군인들이 직접 오셔서 어렵게만 느껴지던 비행 원리외의 여러 가지 과학이론을 여러 가지 활동과 게임을 통해 배우니 이해가 쉽고 과학이 정말 재미있게 느껴졌어요. 제가 만든 로켓에 꿈을 적어 하늘높이 날려 보내니 제 꿈이 정말 이루어 질 것 같고 정말 잊지 못할 것 같아요.”라고 체험의 즐거움을 말했다.

교장 김판임은“오늘 프로그램은 우리 학생들에게 과학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며, 사회단체의 교육기부가 학교교육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좋은 사례였다고 생각합니다.”라고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감을 표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