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23:41 (토)
거류초, 편견 없는 마음! 차별 없는 사회
거류초, 편견 없는 마음! 차별 없는 사회
  • 경남교육청
  • 승인 2015.04.15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류초(교장 유영갑)는 지난 13일 다가오는 ‘장애인의 날’을 맞아 고성군장애인부모회 강사 2명을 초청하여 전교생을 대상으로 장애 인식 개선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편견 없는 마음! 차별 없는 사회’라는 주제로 성장기에 있는 어린이들에게 비장애인이 가지고 있는 장애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더불어 살기 좋은 세상을 만들고자 실시되었다.

교육내용은 장애에 대한 이해, 장애체험활동, 장애를 예방하는 5가지 수칙, 장애인을 대하는 태도 및 마음가짐 등으로 이루어졌다. 학생들은 강사의 말 하나 하나를 놓치지 않으려고 열심히 경청하는 태도를 보였다. 특히 장애란 선천적인 요인 보다는 후천적인 요인이 90.5% 로 더 많으며, 누구나 조심하지 않으면 장애인이 될 수 있다는 말에 놀라워하였다. 또한 장애 인식 개선교육을 하기위해 오신 강사님은 장애인자녀를 가진 부모로써 우리 아이들을 차별로 대하지 말고 다름으로 이해해주길 바란다고 부탁하는 말로서 학생들의 마음을 움직였다.

교육을 마친 후 1학년 학생은“장애인을 보면 절대 놀리지 않고 도와주겠다. 그리고 항상 차를 탈 때 안전벨트를 매고 위험한 행동은 하지 않겠다.”라고 다짐하였다. 이번 장애 인식 개선 교육을 통해 앞으로 거류초등학교 학생들이 장애에 대해 바르게 이해하고 장애인과 더불어 차별이 아닌 다름으로 소통하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 갈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