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3:15 (일)
체계적 검진 서비스 만족도 높다
체계적 검진 서비스 만족도 높다
  • 박성렬 기자
  • 승인 2015.04.13 2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생명, 농촌순회진료 서울대병원과 동남해농협서
▲ NH농협생명은 서울대학교병원 공공의료사업단과 함께 동남해농협에서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농촌순회 무료진료를 실시했다.
 NH농협생명(대표이사 김용복)은 서울대학교병원(원장 오병희) 공공의료사업단과 함께 동남해농협(조합장 김길언)에서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농촌순회 무료진료를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무료진료는 독거노인, 다문화 가정 등 상대적으로 의료혜택에서 소외된 주민과 조합원, 농업인, 농협생명계약자 등 5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됐고 내과, 안과, 정형외과, 가정의학과, 산부인과 등 총 8개 과목의 서울대학교병원 전문의료진과 자원봉사자들이 체계적인 진료활동을 펼쳤다.

 NH농협생명과 서울대학교병원의 농촌순회 무료진료는 종합병원 수준의 진료 서비스를 제공해 진료대상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진료대상자 한 명이 방문해 평균적으로 3~5개의 과목을 진료 받았다.

 또 진료 후, 수진자들에게 가정용 건강상비약 세트를 무료로 제공해 농민들이 스스로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도움을 줬다.

 동남해농협 김길언 조합장은 “전년도 보험부문이 괄목하게 성장, 좋은 실적에 의한 전국에서 10여 조합에서 당 조합 선정에 따른 무료 진료를 함에 소외되고 고령화된 농촌지역의 농촌의료사업 지원 사업에 고마움과 동남해농협 전 농업인에게 의료혜택이 지속적으로 지원 될 수 있도록 노력과 농협, 농촌의 제 역할 찾음에 보람과 긍지를 갖는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