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23:11 (토)
함안초, 찾아가는 환경교육 ‘푸름이 이동환경교실’ 실시
함안초, 찾아가는 환경교육 ‘푸름이 이동환경교실’ 실시
  • 경남교육청
  • 승인 2015.03.16 2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안 초등학교(교장 안순남)는 2015년 3월 13일 오전 전교생을 대상으로 ‘푸름이 이동환경 교실’에서 찾아가는 환경교육을 실시하였다.

‘푸름이 이동환경교실’은 울산경남환경보전협회에서 이동환경교육차량 및 외부강사를 초빙하는 학교를 직접 찾아가서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게 운영하는 환경교육프로그램이다.

오전에는 1-3학년을 대상으로 60분 동안 007대원이 되어 조사 도구를 이용하여 학교의 숲을 조사하고 관찰하게 하였고, 오후에는 4-6학년을 대상으로 90분 동안 학교숲을 관찰하고 조사하여 발표하는 프로그램으로 운영하여 학생들의 수준에 맞는 환경교육을 하였다.

학생들은 교실을 벗어나 이동환경교육차량에서 환경을 조사하는 여러 가지 방법을 영상기기를 통하여 배우면서 색다른 환경학습에 대한 관심이 많아졌으며 모둠을 이루어 학교 숲을 탐색하는 007특명 미션 수행으로 학교의 나무와 꽃과 곤충들을 직접 조사하고 관찰하는 체험활동을 함으로써 어울림 학습의 성취감을 느끼는 계기가 되었다.

학생들은 깨끗한 환경의 중요성 이해와 함께 찾아가는 환경교육 ‘푸름이 이동환경교실’을 통하여 조사하고 관찰하는 체험을 함으로써 우리가 생활하고 있는 자연환경을 소중히 가꾸어야 되겠다는 자연 사랑을 키울 수 있는 의미 있는 학습활동의 장이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