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4:09 (일)
진주지원청, 경남특수교육 설명회 개최
진주지원청, 경남특수교육 설명회 개최
  • 경남교육청
  • 승인 2015.03.16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만옥)은 경남특수교육과 진주특수교육지원센터 운영을 더욱 알차게 진행하고자 3월 12일 대회의실에서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특수학급 담임교사와 특수학급 미설치교 특수교육 업무담당교사 등 100여 명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가졌다.

이번에 실시한 2015학년도 특수교육계획 설명회는 특수교육 지원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그 체계를 알리고, 전문성을 갖춘 인력을 통해 특수교육대상자와 학부모, 특수교사, 통합교사에게 최상의 특수교육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했다.

이 날 설명회에서는 경남특수교육계획 및 특수교육대상자 사회통합을 위한 진로?직업전환교육 강화, 장애학생 인권보호 상설모니터링단 운영,

특수교육대상자에 대한 진단?평가, 상담, 장애영아교육, 특수교육 관련 정보의 수집?관리, 특수교육 연수, 수업컨설팅, 특수학급 및 통합교육 개별화교육계획 운영, 치료지원, 순회교육 등 특수교육과 관련하여 다양한 행?재정 지원에 대한 안내를 했다.

또 특수교육 지원을 위한 나이스 개별화교육계획 운영에 관한 전달 연수(문산중 교사 김은경)를 실시해

특수학급 미설치교 특수교육 업무담당교사와 특수학급 담임교사들이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효율적인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좋은 계기를 마련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