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8:20 (일)
경남교육청 사업 대폭 축소
경남교육청 사업 대폭 축소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4.12.08 2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위사업 128건 폐지… 교직원 업무 경감
 경남교육청이 ‘경남교육신문제작’ 등 85건의 도교육청 사업을 폐지하는 등 18개 교육지원청 사업을 대폭 축소해 교직원 업무경감 정책을 추진한다.

 도교육청은 교사를 아이들 곁으로 돌려보내기 위한 ‘학교업무 다이어트 프로젝트’ 일환으로 본청, 직속기관, 교육지원청의 128건의 단위사업을 폐지하고 54건은 직속기관 및 교육지원청으로 이관해 2015년 본예산 및 교육 계획 수립 시 반영토록 했다.

 주요 내용은 ‘경남교육신문제작’ 등 85건의 도교육청 사업을 폐지하기로 했으며 사업 폐지로 인해 절감되는 94억 4천여만 원은 배움 중심의 수업 등 학생들의 꿈과 끼를 기르는 새로운 경남교육을 위한 사업에 투입된다.

 직속기관과 교육지원청 사업 중 폐지되는 43건을 살펴보면 경남교육연구정보원에서 주관하던 ‘중학교 교과학습 진단평가’ 등 13건의 직속기관 사업이 폐지되고 창원교육지원청의 ‘창원온라인 커뮤니티 사이버 교실 운영’ 등 30건의 교육지원청 사업도 폐지된다.

 또 본청 주관 사업을 직속기관이나 교육지원청으로 이관하는 54건 가운데 ‘행복학교박람회’를 경남교육연구정보원으로 이관하는 등 42건은 본청에서 직속기관으로 이관하고 ‘중학교 교육과정 편제표 검토 및 컨설팅’ 등 12건의 사업은 본청에서 교육지원청으로 이관해 추진하게 된다.

 박종훈 교육감은 “비워야 다시 채울 수 있다는 생각으로 기존에 하던 업무들을 과감히 축소함으로써 교직원들의 업무 부담을 덜어드리기로 했다”며 “선생님들을 아이들 곁으로 돌려보내 행복한 교육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