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0:31 (금)
‘신해철 추모’ 넥스트 역대 멤버 총출동
‘신해철 추모’ 넥스트 역대 멤버 총출동
  • 연합뉴스
  • 승인 2014.11.26 2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27일 고려대 화정체육관 이수용ㆍ이현섭 등 출연
▲ 가수 신해철이 세상을 떠나기 전까지 준비한 밴드 넥스트의 콘서트에 역대 멤버들이 총출동한다.
 가수 신해철이 세상을 떠나기 전까지 준비한 밴드 넥스트의 콘서트에 역대 멤버들이 총출동한다.

 26일 소속사 KCA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다음 달 27일 성북구 안암동 고려대학교 화정체육관에서 열리는 콘서트(부제: 민물장어의 꿈)에 넥스트 1기부터 7기까지 전 멤버들이 함께 한다.

 올해 신해철은 넥스트를 ‘넥스트 유나이티드’로 재결성했는데 여기에 합류한 원년 멤버 정기송(기타), 신해철의 제자 노종헌(기타), 넥스트의 전성기를 이끈 이수용(드럼), 제이드(베이스), 김구호(키보드), 신해철과 트윈 보컬이던 이현섭이 무대에 오른다.

 또 베이시스트 김영석과 쌩, 기타리스트 김세황과 데빈, 키보디스트 김동혁과 지현수ㆍ강석훈, 드러머 신지 등 넥스트 출신 연주자들이 참여하고 신해철과 생전 절친한 동료인 남궁연(드러머)이 특별 출연한다.

 소속사 관계자는 “넥스트 유나이티드가 7기 멤버들로, 그간 넥스트를 거친 연주자들이 함께하는 전대미문의 공연이 될 것”이라며 “리더인 신해철을 위해 하나로 융합되는 넥스트 최초의 무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무대에서는 다음 달 15일 발표될 고인의 유작 중 한 곡이 라이브로 연주된다.

 또 오는 12월 14일 유해가 안치된 경기도 안성 유토피아추모관에서는 팬클럽 ‘철기군’이 중심이 돼 49재가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