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8:27 (토)
용남고, 리빙 라이브러리 in 용남고
용남고, 리빙 라이브러리 in 용남고
  • 경남교육청
  • 승인 2014.11.25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YMCA와 사천 용남고등학교는 지난 24일 ‘꿈, 미래, 직업 그리고 나’라는 주제로 지역 청소년들의 진로교육 지원을 위해 ‘사람책 도서관 리빙 라이브러리 in 용남고’를 개최했다.

리빙 라이브러리(Living Library)는 도서관에서 ‘책’을 빌리는 대신 ‘사람’을 빌리는 것으로 사람과 사람이 만나 대화하고 소통하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서 서로 잘 알지 못해 가질 수밖에 없었던 편견과 선입관, 고정관념을 줄이자는 의도로 기획됐다.

올해 3회째인 '리빙라이브러리 in 용남고'는 사전에 사람책이 정한 자신의 주제와 제목을 보고 대출을 신청하여 사람책과 대출 신청한 학생이 1:4로 40분간 2회 대화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기존에는 다양한 직업인이 재능기부를 한 반면 이번에는 경상대학교, 진주교육대학교, 경남과학기술대학교에 재학 중인 다양한 학과의 학생들이 재능기부로 참여해 자신의 과와 비전에 대해 대화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그리고 이날 학생 참가자는 “책을 자주 읽지만 책을 통해 알 수 없었던 이야기들을 사람책을 통해 직업과 인생을 대해 함께 들으면서 꿈에 대한 생각을 정리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다음에도 이러한 기회가 있다면 꼭 참여하고 싶다.”고 밝혔다.

진주YMCA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지난해 용남고등학교와 진주YMCA가 맺은 프로그램 개발 상호협력 약정을 바탕으로 한 기획프로그램으로 학교와 사회단체간의 좋은 협력사례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