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0:03 (일)
“교육청은 도의 하급기관 아냐”
“교육청은 도의 하급기관 아냐”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4.11.24 2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공노조, 이갑재ㆍ박삼동 도의원 사과 촉구
▲ 24일 오전 11시 경남도의회 현관에서 경남교육공무원노조가 이갑재, 박삼동 도의원의 사과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경남도교육청 교육공무원노조(교육노조)가 경남교육감에 대한 도의원의 질의 태도와 관련해 교육청은 도청의 하급기관이 아니라며 이갑재(새누리당 하동), 박삼동(새누리 창원) 도의원은 4만 5천 교직원에게 사과하라고 요구했다.

 교육노조는 24일 오전 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지난 21일 도의회 정례회에서 이갑재, 박삼동 의원은 박종훈 교육감을 마치 죄인 다루듯 했다”며 두 의원은 4만 5천 교직원과 교육감에게 공개 사과하라고 촉구했다.

 교육노조는 “질의에 답변하려는 교육감에게 ‘뻔한 이야기이니 들을 필요 없다, 듣지 않겠다’라며 답변할 기회를 뺏기도 했다”면서 “기본적인 예의는 지켜야 한다”며 두 의원을 비난했다.

 교육노조는 “박종훈 교육감은 경남교육청이라는 한 집행기관의 수장이다. 그 자리가 가진 위상을 고려해줬더라면 이렇게 참담한 마음은 아니었을 것이다”면서 “이런 식이라면 경남도가 도교육청을 교육행정의 동반자적 파트너로 인정하는지 의구심마저 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교육노조는 △이갑재, 박삼동 의원의 공개사과 △무상급식 중단 철회 △교육자치권 훼손 중지 등을 요구했다.

 진영민 교육노조 사무총장은 “도민을 대표하는 도의원이 교육감에게 ‘인면수심’ 운운하는 것은 상당히 충격적이었고 도교육청 교직원들이 분개했다”며 “교육청을 도의 하급기관처럼 대하는 것은 용납할 수 없다”고 말했다.

 한편, 새누리당 소속 이갑재, 박삼동 의원은 지난 21일 제322회 도의회 정례회 4차 본회의에서 도정질문을 통해 박 교육감의 경남도 무상급식 감사 거부를 강도 높게 비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