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20:57 (토)
산호초, 배우고 가르치는 즐거움이 가득한 교육실습
산호초, 배우고 가르치는 즐거움이 가득한 교육실습
  • 경남교육청
  • 승인 2014.11.18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 산호초등학교(교장 남상순)는 진주교육대학교 3학년 실습생 27명, 2학년 실습생 18명을 대상으로 ‘가르치는 보람, 배우는 즐거움, 함께하는 교육실습’을 큰 틀로 교육실습을 운영하고 있다.

산호초 교사들의 시범수업 및 강의를 통해 수업기술 능력 및 수업 운영에 필요한 자질과 능력 등을 쌓는 데에 도움을 주고 학년별로 실습 내용을 다르게 구성해 내실 있는 실습 과정을 계획·운영했다.

3학년 실습생 대상의 ‘수업실습Ⅱ’는 실습생들의 수업 기회가 확대되어 직접 수업을 계획하고 실연하며 교사로서 가져야할 자세와 수업운영에 필요한 자질을 갈고 닦을 수 있는 과정으로 운영됐다.

또한 ‘지도안 쓰기 대회’를 개최해 실습생들이 좋은 수업을 위해 고민하고 실력을 키우는 프로그램도 실시됐다.

2학년 실습생 대상의 ‘참관실습’은 평소 교실 수업을 직접 접할 기회가 많지 않았던 학년의 특성을 고려해 수업참관 위주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이를 통해 수업을 보는 눈을 기르고 협의하는 방법을 배우며 1~2시간 정도는 실습생이 직접 계획한 수업을 진행하게 된다.

그리고 실습생은 “그동안 배우고 익혔던 많은 것들을 아이들에게 나눠주는 기회를 가지면서 나 또한 한 걸음 더 성장하게 되는 것 같다. 더 많이 준비하고 노력해서 멋진 선생님으로 아이들 앞에 다시 서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