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20:08 (토)
남강초, 꿈과 끼를 키우는 남강 e-day
남강초, 꿈과 끼를 키우는 남강 e-day
  • 경남교육청
  • 승인 2014.10.27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 남강초등학교(교장 박우근)는 10월 1일부터 24일까지 학년별로 2014학년도 2학기 창의적 체험활동 주간(e-day)을 운영했다.

남강초등학교는 학년 군별로 특성화 주제에 따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1~2학년군(바르게 곱게 탄탄하게, 꿈 가득 미소 활짝), 3~4학년군(꿈을 키우는 똑똑 박사, 꿈을 향한 시작), 5~6학년군(클릭 역사 속으로, 생각 통통 창의 쑥쑥)의 주제에 따라 창의적 체험활동집을 제작·운영함은 물론 행사계획을 세워 이같이 e-day 주간을 마련해 다양하고 즐거운 체험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e-day 주간에는 1학년은 바른 글씨쓰기와 동요 부르기, 2학년은 마을모습 탐방과 동시쓰기, 3학년은 홈플러스 탐방과 경제박사 골든 벨, 4학년은 과학체험교실 참가(과학교육원)와 진로 박람회 개최, 5학년은 진주성 탐방과 유형문화재 그리기, 6학년은 컴퓨터를 이용한 정보교육실시와 선학산 탐방을 실시하며 인성, 문학, 경제, 진로, 역사, 정보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했다.

6학년 학생들은 “우리학교 e-day 활동은 다른 학교에도 추천해 주고 싶을 만큼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남강초 관계자는 “다양한 체험활동을 해 볼수록 그것이 아이들의 창의성과 인성 함양에 얼마나 큰 도움이 되는지 깨닫게 된다”고 밝혔다.

남강초는 질 높은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창의 인성 교육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행복한 교육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