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9:16 (토)
창원대-창원교육지원청, 초·중·고생 영어집중캠프 운영 MOU
창원대-창원교육지원청, 초·중·고생 영어집중캠프 운영 MOU
  • 황철성 기자
  • 승인 2014.09.26 2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5일 오후 창원교육지원청에서 창원대학교 김수정 어학교육원장(오른쪽 네 번째)과 창원교육지원청 하상수 교육장(오른쪽 세 번째)가 초‧중‧고생 영어집중캠프 프로그램 운영에 관한 MOU를 체결하고 있다.
창원대 어학교육원은 25일 창원교육지원층에서 창원교육지원청과 초‧중‧고생 영어집중캠프 프로그램 운영에 관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협약에 따라 창원대 어학교육원은 2014년 동계방학 중 4주간 초등학생 (3학년~6학년)들을 대상으로 영어집중캠프를 운영한다.

 2006년 하계방학을 시작으로 올해 17회째를 맞은 영어집중캠프는 지역중심 국립대학 인 창원대학교의 풍부한 인적‧교육자원의 활용도을 높이고, 고비용 해외 어학연수를 대체해 지역 학생들이 폭넓은 영어 교육 혜택을 볼 수 있도록 하는 데 목적이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저소득층을 위한 수강료 할인 등 영어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이 소 외되지 않도록 교육의 기회를 확대한다.

 창원교육지원청 하상수 교육장은 “이번 창원대와의 업무협약은 창원지역 학생들에게 우수한 영어교육 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데 그 목적이 있기 때 문에 많은 저소득층 학생들 참여할 수 있도록 교육운영 주체인 대학에서 관심을 가져 주시고, 안전한 교육활동을 위한 시스템 점검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창원대학교 김수정 어학교육원장은 “이 캠프는 언어영역(듣기‧말하기‧읽기‧쓰기) 과 주제별 교과목 수업을 위주로 한 통합적인 영어교육을 지향한다”면서 “또 한 클럽 활동 및 견학 수업도 포함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이 영어 를 습득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설명했다.

 창원대 영어집중캠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어학교육원(055-213-2452)으로 문의 하거나 홈페이지(http://portal.changwon.ac.kr/home/lang)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