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4 (금)
진주 서진초, 누리과정 장학 강화 워크숍
진주 서진초, 누리과정 장학 강화 워크숍
  • 이대근 기자
  • 승인 2014.08.25 2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진주 서진초는 지난 22일 누리과정 컨설팅장학 강화 서부지구 워크숍을 열었다.
 진주 서진초등학교는 지난 22일 2014학년도 누리과정 컨설팅장학 강화 서부지구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서부지구 워크숍에 진주교육지원청 교육장(이병주), 경남도교육청 유아교육담당 장학관(윤영일), 도내 서부지구 유치원 교사, 장학사 및 컨설턴트 등 73명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유치원 연령별 누리과정에 기초한 수업계획안 작성, 누리과정 컨설팅장학의 이해와 실제 등에 대한 강연과 ‘컨설팅장학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분임토의를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유치원 수업컨설팅을 정착시키고 다양한 내용교수지식(PCK)에 기초한 유치원 수업컨설팅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이번 행사를 위해 정용근 교장은 학교에서 가능한 물적, 인적자원을 제공하고자 노력했으며 “오늘과 같은 워크숍을 통해 유치원수업이 경쟁력을 갖춘다면 공교육에 대한 신뢰가 더욱 높아질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조희지 운영위원장은 “우리 학교에서 이런 뜻깊은 행사를 진행할 수 있다는 것이 정말 기쁘고, 방학 중에도 자기연찬에 바쁜 여러 선생님들이 존경스럽다”며 축하의 꽃다발을 보내줬다.

 도내 다양한 교육활동에 동참하는 서진초등학교의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