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3:15 (금)
경남교육청 ‘우수교육청’선정
경남교육청 ‘우수교육청’선정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4.08.21 2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교육청 평가 능력중심 사회기반 구축 등 2개 분야 우수
 경남교육청이 전국 시ㆍ도교육청 평가에서 ‘우수 교육청’으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교육부가 전국 16개 시ㆍ도교육청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4년 시ㆍ도교육청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평가는 국정과제 및 현안 과제인 학교교육 내실화를 비롯해 △학교폭력 및 학생위험 제로 환경 조성 △능력중심 사회기반 구축 △교육비 부담 경감 △교육 현장 지원 역량 강화 △교육수요자 만족도 제고 △시ㆍ도교육청 특색사업 등 7개 영역으로 구분해 2013년 1년간 교육성과를 평가한 것이다.

 경남교육청은 종합 4위까지 지정하는 우수교육청으로 선정됐으며 7개 평가영역 가운데 2개 분야(능력중심 사회기반 구축, 시ㆍ도교육청 특색사업)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도교육청은 능력중심 사회기반 구축 영역에서 특성화고 취업률, 일반고 직업교육, 진로 탐색 및 진로설계 지원 등 끊임없는 노력이 결실을 맺어 이번 평가에서 좋은 점수를 얻었다.

 특히 시ㆍ도교육청 특색사업으로 추진한 ‘손에 손잡고 多함께 하는 경남다문화교육’도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 특색사업은 경남교육청이 강조하는 상호문화 이해교육이 교육공동체의 다문화에 대한 긍정적 인식 전환에 크게 기여한 점과 일반 학생과 다문화 학생이 함께 꿈과 끼를 키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해외 교류활동, 기관협력 사업 등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교육부는 평가 결과 종합등급을 기준으로 금년 하반기에 특별교부금을 차등 지원할 예정이다.

 경남교육청 김덕화 정책기획관은 “국정과제 및 현안과제의 안정적 시행을 위해 입체적으로 분석ㆍ지원한 노력이 이번 평가 결과로 나타났다”며 “경남교육청은 평가에 대한 부담을 완화하면서 학교 현장을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