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1:26 (토)
“실용영어 어렵지 않아요”
“실용영어 어렵지 않아요”
  • 황철성 기자
  • 승인 2014.07.28 2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웅천고, 미국페어팩스교육청과 교원 교류
▲ 창원 웅천고등학교가 미국페어팩스교육청과의 교원 교류 프로그램 운영 학교로 선정됐다.
 창원 웅천고등학교(교장 김영진)는 2014년 도교육청이 주관하는 국제교류활동을 통한 글로벌 인재 육성 및 국제협력관계 증진을 위한 미국페어팩스교육청과의 교원 교류 프로그램 운영 학교로 선정됐다.

 미국페어펙스교육청 소속 수학 교사인 Danielle는 지난 6월 30일부터 7월 27일 한 달 동안 웅천고 영어교사 집에 홈스테이를 함으로써 비용을 절감하고 웅천고등학교 학생들의 영어 학습에 대한 동기유발과 학습 능력을 향상시키며 영어교사들의 심화연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이를 통해 영어 학습에 관심이 부족한 학생들에게 흥미와 자극으로 동기유발을 극대화하게 됐다.

 특히 2015학년도 호주 유학 선발대상으로 지정된 2학년 학생들에게는 현장감 있는 실용영어 노출 확대로 영어능력향상에 큰 도움을 받게 됐다.

 그 외에도 미국페어펙스교육청 소속 수학 교사인 Danielle는 다양한 한국문화유적지 탐방 및 한글학습체험, 한복체험, 한국음식문화 체험 등 다양한 체험으로 한국을 알리게 되는 민간 외교 역할을 했다.

 이에 경남교육청과 미국페어팩스교육청 간 지식 및 경험의 상호 교환, 우호 관계 증진을 가져올 수 있는 효과를 크게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