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9:13 (금)
학교 현장서 피는 꽃
학교 현장서 피는 꽃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4.07.07 2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교육지청, 교육기부 교사 연수
 창원교육지원청(교육장 박태우)은 8일 오후 2시 경남 FC(도민프로축구단) 3층 대 세미나실에서 중학교 교육기부 담당교사 62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교육기부 담당자 연수`를 개최한다.

 이날 연수는 교육기부 활용 방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교육기부의 학교현장 활용을 활성화하고 나아가 자유학기제 확산 기반 구축 및 다양한 체험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연수는 2013년 창원교육지원청과 교육기부 협약을 맺은 경남 FC의 시설을 무료로 기부 받아 연수 장소로 사용함으로써 기관 탐방이 되도록 했고, 중등 교육과정 담당 장학사의 창의적 체험 활동과 자유학기제에 관한 연수를 시작으로 경남 FC 기관 강사의 특강을 통해 `축구 클리닉, 배식 봉사, GFC Dream 축구교실, 은퇴선수와 함께하는 다문화 자녀 축구 교실` 등 경남 FC의 다양한 교육기부 활동이 소개됐다.

 또 교육기부 자원을 교육과정에 연계 활용한 합포중학교의 우수 사례 발표를 더해 교육기부 담당교사가 학교 현장에 돌아가 교육기부 자원을 교육과정에 구체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실무 중심의 연수를 실시했다.

 한편 교육기부란 21세기가 요구하는 창의적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기업, 대학, 공공기관 등 사회가 보유한 인적ㆍ물적 자원을 유ㆍ초ㆍ중등 교육활동에 직접 활용할 수 있도록 비영리로 제공해 다양하고 수준 높은 교육기회를 제공하는 것으로 창의적 체험활동, 방과 후 프로그램, 자유학기제 운영 등에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