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3:22 (토)
창원과학고 `물 연구` 성과 빛나네
창원과학고 `물 연구` 성과 빛나네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4.06.09 2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 주니어 워터 프라이즈` 동상 수상
▲ 창원과학고 이정인ㆍ전채운ㆍ황정원 학생이 KJWP 대회에서 동상을 수상했다.
 창원과학고등학교(교장 강대하)는 이정인, 전채운, 황정원(이상 2년) 학생이 Korea Junior Water Prize(이하 KJWP) 대회에서 동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KJWP는 청소년들이 물 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활동할 수 있도록 장려하기 위한 목적으로 해마다 개최되고 있으며, 대상을 수상한 팀은 매해 9월 첫째 주 세계 물 주간(World Water Week)에 스톡홀름에서 개최되고 있는 Stockholm Junior Water Prize에 국가대표로 참여하게 된다.

 이정인, 전채운, 황정원 학생은 Dreaming Chalk라는 팀명으로 예선을 거쳐 본선에 참가했으며 영어발표 및 심사 과정을 통해 동상을 수상했다. 이들은 `Improving Water Quality with Chalk-waste Media`라는 주제로 연구를 실시했다.

 이들은 이 연구를 통하여 학교에서 사용하다가 버려진 분필을 탈인재로 재활용하여 학교 주변을 흐르는 도시 하천인 내동천의 수질을 개선할 수 있는 방안을 고안했다.

 연구에 참가한 이정인 학생은 "우리가 만든 분필 Media로 내동천의 수질을 개선할 수 있다는 결과를 확인하고 수상까지 해서 매우 기쁘다"라는 소감을 전했으며, 강대하 교장은 "학교 주변의 하천을 탐구하고 개선하기 위한 장기간의 노력일뿐 아니라, 지역의 환경에 도움이 되는 연구로서의 의의가 크다"라고 이야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