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5:47 (금)
"고입 궁금증 확 풀었어요"
"고입 궁금증 확 풀었어요"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4.05.12 2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교육지원청 설명회 1천900명 참석 성황
 김해교육지원청(교육장 강동률)은 지난 10일 김해학생체육관에서 개최한 `2015고등학교입학정보설명회`에 학부모 등 1천 900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고 밝혔다.

 이날 설명회는 △대입 진학을 위한 고등학교의 선택 △2015 고입전형방법 개선안 안내, △김해 평준화 고교 연합 홍보 등을 진행했다.

 특히 학부모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한 질의응답 시간은 설명회 종료 이후까지 이어져 뜨거운 열기를 실감케 했다.

 참가 학부모에게는 김해지역 평준화 고등학교별 특색을 나타내는 홍보 자료도 함께 배부됐다.

 참가 학부모는 강의 내용을 꼼꼼히 메모하면서 김해 지역 고등학교 진학에 관한 높은 관심을 나타냈고, 고입선발고사가 중학교 교육과정의 정상화와 고등학교 학습의 안정적인 준비를 위한 꼭 필요한 제도라는 것에 공감을 표했다.

 지역교육청 행사로 처음 개최된 이번 설명회는 김해교육지원청의 해동이 학력향상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내고장학교보내기`와 연계해 김해지역 학군에 대한 선호도를 높이기 위한 취지로 실시됐다.

 김해교육지원청이 지역사회의 만족도를 높이려고 추진하고 있는 해동이 학력향상 프로젝트는 △ 대입 진학 지역전문가 양성과정 △고교 소인수 심화과목 △학생ㆍ학부모 대입 진학지원 프로그램 △깨어있는 교실 만들기 등 학부모와 학생, 교사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포함하고 있다.

 강동률 교육장은 "체육관을 가득 메운 학부모님들의 관심과 노력에 감사드린다. 이번 설명회가 학부모와 학생들의 고등학교 선택에 유익한 시간이 되었기를 기대한다"면서 "고입ㆍ대입 관련 학부모 설명회를 지속적으로 실시해 진로진학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