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2:49 (금)
자녀와 봉사활동 보람 두배
자녀와 봉사활동 보람 두배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4.05.12 2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유고 학부모샤프론 봉사단 요양병원 찾아 청소
▲ 장유고 학부모샤프론 봉사단이 지난 10일 학생들과 함께하는 첫 봉사활동으로 진영 소재 노인요양병원인 효능원에서 봉사활동을 펼쳤다.
 장유고등학교(교장 정한석)는 학부모샤프론 봉사단이 학생들과 함께하는 첫 봉사활동으로 진영소재 노인요양병원인 효능원에서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12일 밝혔다.

 지난달 9일 발대식을 가진 장유고 샤프론봉사단(단장 정은숙)은 학부모가 학생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봉사활동을 실질적으로 지원하며 지도하는 역할을 담당하는 순수 봉사단체이다.

 장유고 샤프론봉사단은 연간계획에 따라 매월 둘째 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진영에 소재한 노인 요양시설인 효능원과, 창원소재의 보현행원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펼칠 계획이며, 지역사회 봉사활동으로 학교 주변과 대청천의 환경정화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이날, 효능원에 도착한 장유고 학생들과 장유고 샤프론 봉사단은 요양원의 구석구석을 열심히 청소했다.

 유리창과 계단을 닦고 쓸었으며, 식당 바닥 청소 등 요양원에서 필요로 하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또한 봉사활동이 끝난 후에는, 소감문 쓰기로 봉사활동을 마무리하면서, 학생들은 자신들의 봉사활동을 돌아보고 에듀팟(edupot)이라는 창의적 체험활동 포트폴리오에 기록할 내용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졌다.

 샤프론 봉사단의 한 어머니는 "처음으로 장유고 학생들과 함께 봉사활동을 하면서, 솔선해 성실하게 봉사활동을 하는 학생들의 인성에 감동했다"며 "학생들을 통해 어머니들도 함께 봉사의 의미를 새롭게 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정한석 교장은 "효능원 봉사를 시작으로 장유고 샤프론 봉사단이 학교와 지역사회에 다양한 나눔과 봉사의 정신을 실천하고, 지역 명문고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는 장유고등학교 학생들이 올바른 인성을 겸비하는데 지속적으로 큰 도움을 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